예천군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 '성황'
예천군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 '성황'
  • 예천신문
  • 승인 2017.08.3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 정신 되새기고 단합, 활성화 다짐

 

 예천군새마을회(회장 박병창)가 주관한 2017 예천군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가 지난 29일 예천읍 청복리 군문화체육센터에서 12개 읍면 새마을 가족 등 8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이현준 군수, 조경섭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최교일 국회의원 부인 이홍채 씨, 도장섭 예천노인회장, 최정애 여성단체협의회장, 배미경 석송회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축하했다.


호명면 새마을 가족으로 구성된 난타 공연과 새마을 가족으로 구성된 새마을 밴드의 색소폰 연주가 식전 행사로 열려 큰 호응을 받았다.


신주희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이희정 군협의회장의 내빈소개, 이정희 군부녀회장·김성심 군문고회장이 개회선언을 했다.

 

박병창 새마을회장

박병창 예천군새마을회장은 대회사에서 "하계수련대회를 통해 회원 상호간 단결을 더욱 굳건히 하고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되새기며 새마을운동의 중심에 서서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하는 새마을 가족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예천한천체육공원 및 남산공원에서 열리는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에 새마을 가족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새마을 가족들은 이날 레크리에이션, 단합행사, 행운권 추첨 등으로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수상자>
◇국회의원 표창
△김택성(은풍면) △최세종(보문면)


◇새마을운동 중앙회장 표창
△김철기(예천읍) △진병훈(감천면)


◇경상북도 새마을회장 표창
△정의석(효자면) △안희근(보문면) △김선혁(호명면) △이상진(풍양면)


◇예천군 새마을회장 표창
△안춘옥(예천읍) △권석래(용문면) △남유주(효자면) △김옥연(은풍면) △손명희(감천면) △정훈자(보문면) △김여숙(호명면) △김시야(유천면) △도재환(용궁면) △엄연수(개포면) △이순란(지보면) △최경자(풍양면) △송영오(지보면)


◇경상북도 협의회장 표창
△박태구(유천면) △남종진(개포면)


◇경상북도 부녀회장 표창
△윤정화(용문면) △변순희(용궁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