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4.0 예동교육으로‘매일 함께’자라는 교육공동체
성장 4.0 예동교육으로‘매일 함께’자라는 교육공동체
  • 예천신문
  • 승인 2018.10.0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천동부초 2학기 현장체험학습 실시 -

예천동부초등학교(교장 장영호)에서는 지난 928() 전교생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기 위한 2학기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1,2학년 학생 69명은 좋아하는 동물에 관심을 갖고 직접 만나고 알아보며 동물에 대한 지식을 확장해 가기 위해 대구 달성공원 동물원을 방문하여 동물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고 돌아오는 시간에는 다부동 전적기념관을 방문하여 순구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직접 보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3,4학년 학생들 74명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몸소 느끼며 자연을 아끼고 보호하는 태도를 함양하기 위해 대구 허브힐즈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마지막으로 5,6학년 학생들 89명은 신라문화의 아름다움을 찾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경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아침 일찍 출발하여 신라문화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경주박물관을 관람하고 경주월드로 이동하여 평범한 일상을 떠나 평소 접하기 어려운 놀이공원에서 친구들과 놀이기구를 타면서 소중한 추억과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 학생들 모두에게 아름다운 추억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평소 접하기 못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면서 희망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본교 장영호 교장은 이날 현장체험을 통해 평소 학교 공간 안에서 배우는 학생들이 자연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으며 또한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마음이 훈훈 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