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안전사용 홍보활동 전개
승강기 안전사용 홍보활동 전개
  • 예천신문
  • 승인 2020.11.2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은 도청 신도시 조성과 함께 승강기 이용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일반 주민과 승강기 안전 관리자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군은 올해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 훈련을 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실전 모의 훈련이 여의치 않자 행정안전부 방침에 따라 자체 계획을 수립하고 대대적인 안전사고 예방 홍보 활동을 전개하게 됐다.

11월 현재 관내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등 5백40여개 승강기가 운행 중이며 2백여 명의 안전관리자를 선임해 관리 주체별로 책임보험 가입과 정기 안전 점검 등을 하고 있다.

아울러, 승강기 탑승 전 안전 확인을 위한 바닥 스티커, 손 끼임 주의, 비상 통화 장치 안내 등 안전 스티커 3종을 승강기에 부착해 비대면 방식 예방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승강기 관리주체 의무사항, 비상 상황 시 행동 요령 등 내용이 수록된 안전관리 매뉴얼 책자를 자체 제작해 안전관리자 2백여 명에게 배부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승강기는 현대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장치이며 많은 사람들이 수시로 이용하는 만큼 안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일상생활에서 승강기 이용이 매우 익숙하다 보니 안전에 대해 다소 안일해 질 수 있는데 승강기 이용하시는 분들도 탑승 시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