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번호: 2961
기사번호: 2961
  • 예천신문
  • 승인 1999.1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1 : 하늘높이 우리의 꿈을 날려요
호수번호 : 10093
내용 : `더 높은 하늘로, 더 넓은 세계로, 더 밝은 미래로'

제25회 공군참모총장배 모형항공기 경북북부지역 예선대회가 지난달 28일 공군 제16전투비행단에서 개최됐다.

국민들의 항공사상함양과 공군의 이해를 돕고 항공 우주시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과학 탐구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한 이날 대회에는 각급기관단체장 및 교육관계자, 학부모, 지역민을 비롯한 경북북부지역 유치부·초·중학교 학생 등 1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부대는 식전행사로 A-37기종으로 구성된 곡예비행팀인 블랙이글(Black Eagles)의 아찔하고 숨막히는 묘기비행을 선보였으며, 군악·의장대 시범, 수송기 탑승 체험, 페이스 페인팅, 풍선 만들기, 항공기 및 각종 군용장비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로 특별한 하루를 선사했다.

이어 참가 학생들은 글라이더와 고무동력기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자신이 직접 제작한 모형항공기를 날리며 서로의 기량을 겨루었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상주 상희학교, 안동영명학교 학생 등 장애우들이 부대가 제공한 고무동력기를 가지고 출전. 번외경기를 펼쳐 일반인과 장애우가 하나되는 뜻깊은 시간을 연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열띤 경합을 펼친 끝에 각 부분별로 총 1백1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 중 상위 입상자는 오는 5월 25일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 참가하는 특전이 주어졌다.

공군참모총장배 모형 항공기 대회는 초·중학생이 참여하는 `어린이 중심의 항공축제'로 지난 79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이래, 현재 약 20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항공 축제로 성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