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개강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개강
  • 예천신문
  • 승인 2022.06.0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일부터 풍양면 괴당1리 마을회관에서 비문해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을 개강했다.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은 예천군과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연계해 교육을 희망하지만 여건이 좋지 않은 읍ㆍ면 지역에 문해교사를 파견하고 한글, 미술 등 기초교육을 실시하는 교육사업이다.

이번 성인문해교육은 12개 읍·면을 대상으로 대상지를 조사한 결과 풍양면 괴당1리와 호명면 종산2리가 선정돼 8월까지 주 2회 2시간씩 교육을 진행하며 종산2리의 경우 6월 7일 경로당에서 10여명을 대상으로 개강할 예정이다.

특히 한글 교육 외에도 작품전시회, 문해대잔치 참가 등 다양한 특별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배움을 통한 기쁨과 자신감을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태환 행정지원실장은 “글을 읽고 쓰는 것은 배움의 기초이자 일상생활의 핵심”이라며 “앞으로 누구나 불편함 없이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평생학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지난 3월부터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예천군노인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으며 미술교육, 문예 창작 활동, 지역기관 연계 봉사활동 등 다양한 특별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