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반부패 청렴 추진단 회의 개최
예천군, 반부패 청렴 추진단 회의 개최
  • 예천신문
  • 승인 2023.05.3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은 30일 오전 9시 30분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반부패 청렴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반부패 청렴추진단은 총괄단장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부서장, 노조 임원 등 총 28명으로 구성된 청렴 협의체로 청렴 정책의 공유 및 점검, 부패 취약 분야 개선책 발굴, 고위공직자의 대내외 청렴 결의 표명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동력을 확보하는 견인차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2022년 청렴 정책 추진 결과 분석 △2023년 반부패·청렴 추진 계획 및 주요 과제 공유 △청렴도 향상 방안 자율 토의 △청렴 메시지 전파 및 청렴 결의를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추진단은 ‘군민과 함께 만드는 청 예천’을 비전으로 3개 분야 25개 세부 추진과제를 공유했으며 특히, 취약분야 개선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전 세대·직급 간 소통 및 맞춤형 교육 추진,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 모닝 한잔’, 청렴의 날 운영 등 다각화된 신규 시책에 관심을 갖고 직원들과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김학동 군수는 “간부 공직자들부터 솔선해 실천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체감할 수 있는 조직변화를 통해 군민과 공직자 모두가 만족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도록 꾸준히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2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년도보다 1등급 상승한 2등급을 받아 경상북도 내 군부 최고 수준을 달성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