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 제73주년 기념식 개최
6.25전쟁 제73주년 기념식 개최
  • 예천신문
  • 승인 2023.06.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5전쟁 제73주년 기념식이 지난 25일 오전 10시 40분 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참전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겨 평화의 소중함과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 6.25 참전유공자, 경북도 및 예천군 보훈단체 등 6백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대한민국을 지킨 영웅께 존경과 감를!’이라는 주제로 △경북도립예술단 식전공연 △6.25전쟁 관련 영상 상영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환영사‧기념사 △제복의 영웅들 행사 △‘전우야 잘자라’ 합창 및 ‘6.25의 노래’ 제창 순서로 진행됐으며 조국과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참전유공자들의 호국정신을 기렸다.

이어 국가유공자로서 명예와 자긍심으로 고난과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당당히 살아온 6.25참전유공자회 김종국 지회장 외 4명이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상이군경회 우신남 회원 외 6명이 예천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는 국가보훈부에서 73년 전 나라를 지킨 호국영웅들에게 제복을 입혀주는 ‘제복의 영웅들’이라는 행사를 진행함에 따라 정연흡 6.25참전유공자회경북지부장 외 5명의 참전유공자에게 새로운 제복을 드려 유공자의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또한, 야외 부대행사로는 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 경상북도지부에서 6.25전쟁 당시의 처참했던 상황을 살펴볼 수 있는 사진전을 개최해 전쟁의 참혹한 실상을 함께 느끼는 시간도 가졌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오늘날 대한민국이 누리는 자유와 평화 그리고 번영의 영광 뒤에는 순국선열과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음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며 “오늘 기념식이 국가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자리가 되고 후손인 우리가 더욱 힘써 호국안보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