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학 아동 건강새싹 프로젝트 운영
미취학 아동 건강새싹 프로젝트 운영
  • 예천신문
  • 승인 2023.07.0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은 오는 8월까지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등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살이 쏙쏙! 키가 쑥쑥! 건강새싹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영양·비만, 흡연예방, 신체활동, 구강 및 불소도포, 아토피·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등 건강생활실천 전반에 걸친 보건교육을 진행해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국공립 리움어린이집을 시작으로 관내 24개소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재학 중인 어린이 1천4백여 명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음식 골고루 섭취하기를 주제로 한 영양교육과 키 크는 성장 체조 등 신체활동 교육으로 균형 잡힌 신체 성장을 돕고 인스턴트 음식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줄 계획이다.

또한, 올바른 식생활 습관 기르기와 어린이 비만, 소아 당뇨병 등의 예방을 위한 비만 인형극과 흡연의 해로움을 주제로 한 금연 인형극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내용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구강교육과 만 3세 이상 불소도포를 시행해 구강보건 교육에도 힘쓰고 다양한 콘텐츠와 아토피·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으로 아이들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안남기 보건소장은 “건강새싹 프로젝트를 통해 어린이들의 인지‧정서‧신체가 균형있게 발달하길 바란다.”며 “다양한 주제로 성장기 어린이들의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