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집중호우 피해현장 파악과 대응에 행정력 집중
예천군, 집중호우 피해현장 파악과 대응에 행정력 집중
  • 예천신문
  • 승인 2023.07.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 논밭 등 침수피해 현장 점검, "복구와 피해최소화에 총력 다할 것"

예천군 전 지역에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계속해서 내린 집중 호우로 지반이 약해지고 전체 읍면에 산사태 경보가 발령됐고, 불어난 물로 토사가 흘러넘쳐 도로가 유실되는 등 상황이 긴박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에 김학동 예천군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진두지휘하면서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했고, 15일 새벽 3시 긴급 간부회의를 열어 진행 상황을 공유해 부서별 긴급대책 수립과 담당읍면 출장을 통한 현황파악을 지시했다.

김 군수는 또한, 피해가 발생한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마을별 피해 상황을 파악하여 빠른 복구를 위해 지원방안과 가용 인력 등 행정력을 총동원해 더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도록 했다.

심각한 지역 상황에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김형동 국회의원은 집중호우 피해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현장을 찾아 피해 현장을 둘러보며 신속한 복구가 가능하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노약자와 산림 급경사지 등 위험지역 주민을 파악해 이장이나 가까운 이웃이나 읍면 직원 등을 통해 위급 상황을 전파하고 대피하도록 돕도록 하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마을방송, 예‧경보시설, 재난안내문자 등으로 재난상황을 신속히 안내하여 피해를 줄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김학동 군수는 “며칠째 계속되는 호우로 지반이 약해졌고 토사로 인해 도로 통행도 매우 어려우니 주민들께서는 붕괴 위험 지역이나 침수지역 인근에는 절대 접근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실 것”을 당부하고, “피해가 계속되고 있으므로 공무원들은 긴장을 늦추지 말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피해 상황을 신속히 파악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