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 브랜드 가치는 얼마일까?' 펴내
'우리 회사 브랜드 가치는 얼마일까?' 펴내
  • 예천신문
  • 승인 2003.05.1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포면 태생의 출향인 박래창(67·서울·중앙대부속고 교감 정년퇴직) 강문자(64·예천읍 출생) 씨의 장남 박문기(38·브랜드스톡 연구소 소장) 씨가 굿모닝미디어에서 「우리 회사 브랜드 가치는 얼마일까?」(값 2만 6천원)를 펴냈다.

이 책은 크게 △지식기반 시대의 브랜드 자산 △브랜드 자산의 역사 △브랜드 자산의 평가 △EF 모형의 결과 및 유용성으로 나눠져 있으며,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고 높이는 방법과 전략에 관한 지침서로 평가받고 있다.

박씨는 중앙대 경영학과와 동대학원에서 회계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보람증권에서 회계, 자금, 국공채 관련 업무로 업계에 진출하였으며, 박사과정 중에 메타브랜드의 프리랜서로 진로의 발렌타인 위스키, 가자주류의 브랜드 자산과 도메인을 평가하였다.

또한 박사과정 중에 한국원가경영연구원에서 한국공항공단의 “공항시설유지보수 인원산정”의 회귀모형을 구축하였으며, 박사논문으로 브랜드 자산을 측정하는 모형을 개발하여 특허(등록번호:제0369983호)를 취득하였다.

브랜드 자산 가치 측정 국내 1호 박사이기도 한 박씨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경제신문, SPSS코리아, 한국기업평가원에서 브랜드 자산 평가, 브랜드 리서치, 관리 운영방안에 대하여 강의를 하였으며, 한편으로 brand38.com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