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육상연맹 교육훈련센터 건립사업 경과보고회 개최
대한육상연맹 교육훈련센터 건립사업 경과보고회 개최
  • 예천신문
  • 승인 2023.09.2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상메카 예천, 더 큰 비상을 위한 날개 단다' 오는 10월 착공 예정

예천군은 지난 15일 예천스타디움 회의실에서 ‘대한육상연맹 교육훈련센터 건립사업 경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경과보고회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김정봉 대한육상연맹 상임부회장 등 임원단과 예천군체육회, 예천군육상연맹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육상훈련센터 건립 추진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향후 추진 방향 등에 대한 논의 시간을 가졌다.

예천군 육상교육훈련센터는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연면적 5,397㎡)로 예천스타디움 내 부지에 건립되며 사업추진을 위한 제반 행정절차를 모두 마치고 오는 10월 중 착공할 예정이다.

육상교육훈련센터가 건립되면 육상 국가대표 선수들은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예천으로 옮겨와 연중 상시 입소한다.

또한, 육상훈련센터는 국가대표상비군·청소년대표·꿈나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훈련센터 기능을 하고 우수 지도자 및 국제심판 양성을 위한 요람의 역할도 수행한다.

군은 그간 육상전지훈련단의 전지훈련이 지역 경기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거기에 앞으로 육상교육훈련센터에 입소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으로 인해 파생되는 경제적 시너지 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학동 군수는 “교육훈련센터는 육상도시 예천의 위상을 더욱 높여주고, 아울러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며 “대한민국 육상 발전의 허브가 될 이번 교육훈련센터 건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