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등록 및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추진
'동물등록 및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추진
  • 예천신문
  • 승인 2023.10.1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진행...
오후 6시 신도시 걷고싶은거리 '동물등록 행사 및 광견병 무료예방 접종'

 

예천군은 오는 19일부터 관내 8개 지정 동물병원에서 하반기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제2종 가축전염병인 광견병은 주로 야생동물에서 개로 감염돼 사람에게도 전염이 가능한 인수공통전염병으로 예방을 위해서는 3~4개월령에 1차 접종 후, 12개월 경과 때 반드시 2차 접종을 하고 이후 매년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광견병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다면 이번 접종기간에 예방접종을 하는 것을 적극 권장한다.

예천군은 도농복합도시 특성에 따라 농촌지역과 도심지역에 총 1,000마리분의 예방백신을 백신 소진 시까지 무료로 제공하며, 도심지역 반려견은 관내 동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에만 예방백신을 지원받을 수 있어 동물등록증을 지참해 군에서 지정한 동물병원에 방문하면 된다.

특히, 맞벌이 가구가 많은 호명면 도청신도시에 거주하는 반려가구의 편의를 위해 19일 저녁 호명면 중심상가 ‘걷고 싶은 거리’ 에서 현장 동물등록 행사와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을 추진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동물등록과 광견병 백신 무료 접종뿐 아니라, 실외 사육견 중성화 수술 예약 및 지역수의사회의 반려동물 건강상담을 진행하며, 반려동물 에티켓 및 사육관리 요령 리플릿도 배부한다.

김경보 축산과장은 “군민의 안전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서 예방접종과 동물등록을 꼭 해주시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유기동물 감소, 반려가구 건강을 지키기 위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