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예천농산물축제 성황리 개막
2023 예천농산물축제 성황리 개막
  • 예천신문
  • 승인 2023.11.0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내라 예천! 수확의 기쁨을 함께 즐겨요!’
수해를 딛고 다시 일어서는 예천 농산물과 함께 다채로운 축제의 장

 

예천군에서는 3일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2023 예천농산물축제’가 6만 예천군민의 염원을 담은 커팅식을 시작으로 화려하게 개장해 5일까지 대장정에 들어갔다.

예천농산물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전명화)가 주관한 축제는 식전 메인무대에서 2023예천농산물축제와 함께하는 ‘예천군어린이집 어울림한마당’ 무대로 막을 올렸다.

개장식에서는 풍년을 기원하는 흑응풍물단의 풍악에 맞춰 김학동 예천군수,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주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져 번영과 화합을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함께 했다.

축제장은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이목을 끌고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우수품질 농‧특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읍면 부스에서 판매해 구매하려는 방문객들로 활기를 띠었다.

특히, 수해를 겪고도 단단히 탐스럽게 자란 예천사과 중 맛의 최강자를 뽑는 ‘예천사과월드컵’ 예선전이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농가명을 가리고 월드컵 국가명을 표기해 출품된 사과는 관람객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하며 오로지 맛으로만 평가해 축제 마지막 날 최후의 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3일간 상시 운영되는 ‘으라차차 지게지기 대항전’은 쌀 10kg이 올려진 지게를 지고 계속 증량해 더 많은 무게를 지는 사람이 이기게 되며 첫날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축제장의 열기를 더했다.

이번 축제는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행사들이 주를 이루며 오색가래떡을 이용한 ‘군민화합퍼포먼스’와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 노래를 좋아하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창현거리노래방LIVE’ 등이 기대 속에 진행될 예정이다.

김학동 군수는 “예천군에 유례없는 집중호우가 있었지만 군민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훌륭히 수확해낸 농특산물들과 각종 체험‧행사들이 준비돼있으니 축제장을 많이 찾아 즐기시고 농민들도 격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