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경상북도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 ‘최우수’ 수상
예천군, 경상북도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 ‘최우수’ 수상
  • 예천신문
  • 승인 2023.12.1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쾌거...평생학습도시로 도약 준비 완료

예천군이 경상북도 주관으로 실시한 ‘2023년 경상북도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의 한 해 동안 평생교육 기반 구축 현황, 사업추진 노력도, 우수시책 및 추진성과 등을 종합 평가하여 평생학습을 진흥하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예천군은 ▲평생학습 체제 구축 ▲도민대학 운영 ▲우수시책 등에서 실적을 인정받았으며 예천군 평생학습관 구축, 전문인력 배치, 평생교육협의회 활성화 등 전년 대비 평생학습 기반 개선 노력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군이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는 이 시점에 이번 최우수상은 큰 선물이다. 군민이 평생학습으로 충만한 삶을 누리고 지역이 함께 발전하는 교육명품도시 예천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천군은 경북도립대학교 평생학습관, 행복학습센터(감천·유천·용궁) 운영, 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강좌, 예천군민아카데미, 예천군 평생학습관,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등 생애주기에 걸쳐 누구나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