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마당> 한우농가 미래위해 동참해야
<독자마당> 한우농가 미래위해 동참해야
  • 예천신문
  • 승인 2004.08.2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축산농가 여러분! 오는 9월 1일 실시되는 한우자조활동자금설치를 위한 대의원 선거에 한분도 빠짐없이 동참하기를 바랍니다.
한우자조금은 한우농가의 밝은 미래를 위한 약속입니다.
현재 우리 한우 산업을 냉정하게 바라보았을 때 국제시장에서 경쟁력 없는 1차 산업에 지나지 않습니다.
쇠고기 시장은 한우와 국내산 육우(젖소, 생우)가 균형을 이루어 시장을 나누어 지배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유통단계에서의 빈번한 둔갑판매로 인해 농가 여러분이 정성껏 기른 한우가 제값을 못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이유로 올바른 유통을 위한 조직과 인력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우리 한우가 수입 생우와 확실한 구분 판매가 되지 않는 한 소비자들로부터 안정성에 대해 외면 당하게 됩니다. 한우 농가 여러분 한우를 사육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투자와 노력을 통하여 소득이란 보상을 받기 위한 것입니다. 소득 보장을 위해서는 생산, 도축, 유통, 판매, 홍보 등 우리가 지금까지는 중요하게 생각 못한 모든 부분들이 연구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막대한 돈이 필요하지만 정부에 요구하기도 어렵고 기대하기도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대책 없이 막연히 있을 수는 없습니다. 축산농가 여러분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서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제정된 자조금법에 자조금은 농가 여러분이 모은 만큼 정부에서 지원하게 됩니다.
한우 사육 농가 여러분! 여러분이 대의원 선거 투표에 참여하는 것은 대의원을 선출한다는 의미도 있지만 투표 행위자체가 자조금의 조성을 동의한다는 의미를 포함합니다.
이제는 정부에 한우산업을 전적으로 맡겨둘 수 없습니다. 우리 스스로의 노력이 필요할 때입니다.
한우 농가 여러분!
오는 9월 1일은 우리 한우 산업의 미래가 결정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관내 축산농가 중 단 한 농가도 불참하지 않도록 거듭 말씀드립니다. 투표 당일 성공하지 못하면 그 다음 날도 투표를 실시하겠습니다.
한우산업을 지키고자 하는 열의와 의지를 보이기 위해서라도 투표 당일 모두가 힘을 합치도록 합시다. 이런 큰일은 몇 사람의 수고로 할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우리 한우농가 전체가 모였을 때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한우의 밝은 미래와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위해 관내 축산농가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거듭 부탁드립니다.

<윤호식, 전국한우협회 예천군지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