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예천교육상 시상
제24회 예천교육상 시상
  • 예천신문
  • 승인 2002.02.2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예천교육상 시상식 및 교육활동 실적보고회가 지난 18일 오전 10시 예천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천교육 발전 유공으로 감천중고 안두규 교장과 예천동부초등 황중엽 교장이 예천교육상을 수상했다.

우수학교로는 예천남부·유천·지보·감천·용궁초등학교와 대창·용궁·감천·예천·예천여중이 뽑혔으며 우수교사로는 유치원 교사 2명, 초등교사 15명, 중등교사 1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예천교육 발전에 애쓴 정차모 예천초등 학교운영위원장 외 11명이 감사패를 받았다.

한편 예천교육상 시상 및 표창에 이어 박미자 교육장은 2001학년도 교육활동 실적을 보고하고, 2002학년도 예천교육 설명회를 갖기도 했다.


<안두규 감천중고 교장>
안두규(63) 감천중고 교장이 특기적성 교육을 통한 소질과 적성 계발 등의 유공으로 제24회 예천교육상을 받았다.

안 교장은 안동사범학교를 졸업한 뒤 풍양·대구 수성초 교사와 풍기중·영주공고 교사를 거쳤다.

가은·산북·단산·영주중 교감을 거쳐 지난 99년 9월부터 감천중고 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그동안 국무총리 표창, 교육부장관 표창 경북교육청 자료전 우수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다.


<황중엽 동부초등 교장>
황중엽(61) 예천동부초등 교장이 창의적 학교 경영을 통한 교육개혁의 선도적 수행 등의 유공으로 제24회 예천교육상을 수상했다.

황 교장은 한국방송통신대 초등교육과를 졸업한 뒤 감천·용문·월탄·지보·울릉군 남양초등 교사와 고령군 예동·예천 화동초등 교감을 역임했다. 지난 99년 화동초등학교 재직시 교장으로 승진됐다.

그동안 경북교육감·문교부 장관 표창과 제33회 교육연구대회 푸른기장증 외 4회 입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