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 합시다
저축 합시다
  • 예천신문
  • 승인 2002.04.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경.동부초등 6
우리는 사회에서 돈을 쓰지 않고는 살 수 없다. 그래서 저축이 필요한 것이다. 그러나 저축이 왜 필요한지도 모르고 저축을 아예 하지 않는 사람이 많다. 그리고 저축을 하지 않아 급한 일에 대비를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저축이 왜 필요한지 알아보자. 첫째, 목돈 마련이 쉽다. 생활을 하다 보면 급한 일이 생겨 큰 돈이 필요한 때가 많다.

하지만 이럴 때 대비하여 저축해 둔 돈이 있으면 일을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긴다. 그래서 저축은 이런 급한 일 또는 사고를 대비해서 쓸 수 이는 목돈을 마련해 준다.

둘째, 재난을 대비할 수 있다. 여름이면 질병이나 홍수, 가뭄, 화재, 풍수해 등 현재로서 예측할 수 없는 각종 재난에 대비할 수 있다.

여름이면 질병이나 홍수, 가뭄, 화재, 풍수해 등 현재로서 예측할 수 없는 각종 재난에 대비할 수 있다. 셋째, 나라의 경제발달을 도울 수 있다.

요즘 우리나라의 경제는 어렵다. 그러나 개인이나 회사가 잘 되면 나라가 경제를 일으키는 건 식은 죽 먹기나 다름이 없다.
저축한 돈은 회사의 사업 자금으로 활용되어 나라의 경제를 발달시킬 수 있다.

넷째, 치료비를 대비할 수 있다. TV 프로그램을 통해 교통사고, 질병, 희귀병에 걸린 사람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러나 TV에서 본 사람은 거의 돈이 없어 치료를 할 수 가 없는 사람들이다. 이럴 때 저축을 해두면 편리하다. 다섯째, 나이가 들어 직장을 다니지 않고 돈을 벌어 올 수 없을 때를 위해 준비할 수 있다. 나이가 들면 자신이 돈을 벌수 있는 능력이 없어서 자식에게 의지해 사는 노인들이 많다.

그래서 버려진 노인들이 많다. 그러나 젊었을 때 벌어 저축한 돈으로 노후를 대비할 수 있고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저축을 많이 해서 목돈을 마련하여 재난을 대비하고, 나라의 경제를 돕고, 치료비와 노후를 대비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